<--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농어촌 빈집 정보 센터 빈집찾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농어촌 빈집 정보 센터 빈집찾기

by                         2017. 10. 31.

 

농어촌 빈집 정보 센터 빈집찾기

 

저희 어머니와 아버지께서는 항상 귀농하겠다는 말씀을 자주 하시곤 했습니다. 본래 어릴 때는 두분 다 시골에서 태어나서 사셨던 터라 농촌의 땅이 그리우신가 봅니다. 나이가 점점 많아질수록 공기 좋고 평화로운 시골에서 살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역시 노후에는 편안하게 아무런 근심과 걱정없이 아래의 사진과 같은 곳에서 살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처럼 먹고 살기 힘든 세상에 벌써부터 귀농이라는 말을 꺼내기는 이르지만 훗날 먼 미래의 이야기긴 하죠. 저희 부모님께서 그렇게도 원하시던 귀농을 하시기 위해 분주하게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어촌 빈집 정보센터에서 빈집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여기에서는 현재 아무도 살지않고 그대로 방치되어 있는 집을 매매하고 있으며, 일반인도 누구나 마음에 든다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어촌 빈집찾기

먼저 여러 매물들을 찾기 위해서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는 각종 귀농귀촌과 관련된 진지한 상담과 교육, 알림, 관련 정보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현재 지자체관 서비스 메뉴에서는 빈집 찾기라는 메뉴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 지자체관 → 빈집정보를 순서대로 클릭해주셔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주세요.

 

거래종류로는 집 전체를 사고파는 매매와 전세 그리고 월세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저희 부모님의 본 고향인 전라남도를 기준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시군구는 일부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한 페이지당 10개의 매물이 정렬되어 있는데 무려 10페이지가 넘게 있네요. 전라남도에 이렇게 많았다니.. 우선 가장 위에 위치한 전남 강진군 병영면 성남리 45 소재지를 가지고 있는 빈집을 눌러보겠습니다. 거래종류로는 매매형태이고 희망가격은 7,000만원이네요.

 



기본정보가 나옵니다. 1996년도에 지어졌다고 하네요. 굉장히 오래된 집이지만 리모델링을 했냐 안했냐에 따라 또 달라지기 때문에 직접 확인 혹은 사진으로 확인해야겠죠? 방치시기는 2017년 5월부터 지금까지 약 5~6개월 간 비어있는 상태구요. 집 상태는 아주양호하다고 합니다. 아래쪽에는 지도로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하단에는 사진정보가 나와있습니다. 물론 사진정보에 집이 나와있는 게시글도 있고, 없는 게시글도 있는데 대부분 사진이 올라와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니 마당도 넓고 대문도 멋지게 리모델링이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사진들을 살펴봤는데 사실 벽지나 가구들이 조금 오래된 티가 나기는 합니다. 하지만 정말 귀촌귀농을 원하시는 분들은 좀 다르게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사실 리모델링을 하실거면 집 구조나 벽지상태만 체크하면 되지만요. (벽지도 새로 바르면 끝)

 


네 지금까지 농어촌 빈집 정보 센터에서 농촌 빈집찾기 서비스를 이용해봤습니다. 해당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위 과정대로 진행하시면 지역별로 올라와있는 여러 매물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